본문 바로가기

성공 철학

인생의 목표가 없다면,

우리 인생에 목표가 없다면,

우선 나에게 또는 내가 영향을 미치는 환경에서, 혼돈이 있는지 확인해라.

 

우리의 삶은 질서를 향해서 나아가야 한다.

 

우리 주변에 혼돈이나, 불확실함 등이 있다면, 우리는 그것을 바로잡으려고 노력해야한다.

 

아직 혼돈이 무엇인지 깨닫지 못했다면, 

 

방정리 부터 시작하자.

 

방을 정리하는 행위는 혼돈을 직면하며, 질서를 만들어 나가는 과정이다.

 

우리삶에 질서를 만드는 첫번째 필수 공식, 이부자리를 정리하고, 방을 정돈해라.

 

 

====

요즘 인생의 목표가 사라진 나는 이강의를 듣고 크게 깨닳았다.

 

대충대충 집정리를 하고, 대충대충 운동을 다니며 내 인생이 재미 없다고 느껴졌었다.

 

그런데 , 이강의속에서 말하는 ' 혼돈 ' 을 찾고나니,

 

내가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목표가 생기고 활기가 돋았다.

 

첫번재, 회사에서 나에게 부여된 수많은 불완전한 업무들을 적극적으로 물어보면서 해결하자. ( 잘하고 있었는데, 요즘 좀 기죽었엇다. 기죽지 말고 더더욱 더 잘해보자. )

두번재, 확실한 질서를 가진 방을 위해서 더 노력해보자. 미니멀리즘 했던 때로 다시 돌아가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세상의 무질서함속에 내가 가꿔오던 모습을 잃지말자.

세번재, 삶의 패턴을 맞추자. 다시끔 삶을 일찍 시작해보고, 다시끔  소속된 단체에서 항상 일등으로 부지런한 모습을 보여보자. 스스로한테 자신이 있는게 삶의 질서를 만들어주는 원동력이 되기도 해줄것이다.  

 

나는 나를 채찍질해야지 더 재밌게 사는 유형인것 같다. 그러면서도, 한 심리학자가 인생을 어떻게 만들어 가야 되는지 깨닳은것만으로도 나의 고민이 이렇게 쉽게 해결될 줄 몰랏다. 

 

오늘도 이런 글을 볼수 있게 해준 [조던 피터슨의 일기장] 유튜버님께 감사!